본문바로가기

등촌9종합사회복지관

About us 복지관 소개

인사말

HOME > 복지관 소개 > 인사말
  • 우리모두복지재단 등촌9종합사회복지관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우리모두 복지재단은 소외되고 어려운 재가 무의탁 노인들을 위하여
    1984년 (주)우리모두복지사로 출발 하였습니다.

본 복지관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1994년 개관이래로 지금까지 급변하는 사회환경속에서 다양해진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 수행과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찾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영구임대아파트 내에 위치한 본 복지관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꿈이 있는 이웃사랑 공동체, 실천하는 우리모두”를 미션으로 정하고 모든 직원이 한 마음으로 복지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지역사회복지관은 단절된 지역의 관계를 회복하고 마을이 하나되어 움직이는 ‘마을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리 복지관도 그에 맞추어 섬김과 소통으로 관계를 회복하고 마을이 살아나는 소망을 실현해 내고자 합니다. 주민들과 함께 기쁨과 슬픔을 같이 하며 하나의 공동체로 묶여서 나아가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지역의 작은 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주민과 함께 주민이 참여하는 복지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변모하는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전문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헌신해 나가며 지역주민과 함께 변화하는 행복한 공동체 구현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언제나 지지와 사랑을 보여주시는 지역주민 분들과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사회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장  김기철